본문 바로가기

선고 후 처음 마주한 사람들

🌲· 약 2시간 전· 👁 6· ♥ 0· 💬 1

판결이 나고 한 달쯤 지났을 때 동네 마트에서 예전 직장 선배를 만났어요. 피하고 싶었지만 인사를 나누게 됐는데, 그분이 "요즘 어떻게 지내세요" 하고 물어봐 주셨을 때가 가장 힘들었습니다. 상담사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판단하지 않는다"고 했는데, 저는 계속 그걸 믿기가 어렵네요.

다시봄을 의 다른 글

전체 보기 →

댓글 1

🌳· 37분 전
선배분 질문에 바로 답해야 한다는 생각이 부담이 되셨나 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런 순간들이 덜 어색해지는 경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

Q&A 심리·정서 의 다른 글

전체 보기 →
텃밭에서 만난 이웃, 처음 얘기를 나누다[11]🌲다시봄을·06-25검찰 송치 전에 심리상담을 받아야 했나[8]HOT🌲다시일어선·06-25선고받고 3개월, 일상이 돌아오는 중[8]🌲다시봄을·06-251심 판결 받고 나서 처음 눈물이 났어요[7]🌲다시봄을·06-24아침밥이 돌아온 날[10]🌲다시봄을·06-24항소심 준비하면서 상담사와 나눈 어려운 대화[11]🌲다시봄을·06-23공판 전 심리진단, 받아야 하나요[9]HOT🌲다시일어선·06-23밤을 새우고 밥을 거르던 시간들[8]🌲다시봄을·06-23회사에 복귀하려니 자꾸 발걸음이 무거워요[7]🌳반성문앞에서·06-221심 판결 후, 상담사가 건넨 말[10]HOT🌳반성문앞에서·06-22직장 복귀, 심리상담사와 준비했어요[10]🌲다시봄을·06-21합의 이후, 심리상담사와 나눈 첫 대화[8]🌳반성문앞에서·06-21심리상담사가 준 숙제[8]HOT🌲다시일어선·06-21합의금 협상, 심리상담사와 먼저 얘기했어요[6]🌲다시봄을·06-20수사 초기, 심리상담사를 찾는 일[11]🌲다시봄을·06-20재발방지 계획서, 어디서부터 시작할지[14]🌳반성문앞에서·06-20검찰 송치 통보 받고 처음 느낀 감정들[11]HOT🌲다시봄을·06-19반성문을 쓰면서 깨달은 것들[13]HOT🌲다시봄을·06-191심 판결 전, 심리 검사를 받으며 느낀 것[9]🌳반성문앞에서·06-18합의 과정에서 상대방 심정 이해하기[11]HOT🌳반성문앞에서·06-18